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0 서울빛초롱축제 관광특구에서 안전하게 참여!

by 웹해설 2020. 11. 2.
반응형

서울빛초롱축제가 올해는 이태원, 잠실, 동대문, 명동에서 개최가 확정 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두고 있는 가운데 이번 서울빛초롱축제가 정상적으로 열릴지 궁금했는데 일단 일정은 확정이 되었습니다.

매년 청계천을 비추던 등이 올해는 관광특구 거리를 환하게 밝히고 있습니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올해 '서울빛초롱축제'를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서울의 4개 관광특구(이태원, 잠실, 동대문, 명동)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 사명을 희망의 빛으로 바꾸고, 코로나19로 지친 시민을 위로하며, 관광객과 매출 격감으로 위기에 처한 서울시 관광특구 상인들에게 희망을 주고 싶습니다.

매년 청계천에서 개최되던 서울빛초롱축제는 2009년부터 11년간 매년 25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고 있는 서울시 대표 겨울축제입니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중단 위기에 처했지만 침체된 관광특구를 돕기 위해 광랜턴 축제를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서울시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 관광특구 중 피해가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난 이태원, 동대문, 잠실, 명동특구를 행사 장소로 정하고 기획 과정에서 지역 상인, 관광특구협의회, 자치구 등과 긴밀히 협의했습니다"

행사명도 이런 취지를 살려 서울시 관광특구와 함께하는 2020 희망의 등불로 바꾸고 서울빛초롱축제의 대표 콘텐츠인 등(燈)을 활용해 행사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관광특구 지역별 특색을 담기로 했습니다.

10월 30일 잠실관광특구를 시작으로 이태원, 명동관광특구 순으로 개최될 예정입니다.

 

■ 관광특구별 ‘희망의 빛초롱’ 행사 개요

개최장소
(관광특구)
기 간 세부장소 주요내용
잠실 10.30.(금)~11.6.(금)
8일간
석촌호수
동호 산책로(북단)
① 타이틀등: 단풍낙엽 컨셉 SEOUL
② 주제등: 송파구 캐릭터(송송파파)
③ 단풍ㆍ낙엽 모양 한지등 공중전시(산책로)
④ 동물음악대, 물고기 한지등 전시
이태원 11.4.(수)~12.31.(목)
58일간
세계음식거리,
베트남퀴논거리
① 타이틀등: ‘이태원클라쓰’ 컨셉 SEOUL
② 주제등: ‘이태원클라쓰’ 주인공(2명)
③ 음식,랜드마크 한지등 공중전시(음식거리)
④ 베트남전통모자 한지등 공중전시(퀴논거리)
동대문
패션타운
11.6.(금)~11.15.(일)
10일간
동대문 두타몰 앞 ① 타이틀등: 패션 컨셉 SEOUL
② 주제등: 흥인지문
③ 그림자(실루엣) 포토존 설치
명동 11.13.(금)~’21.1.15.(금)
64일간
명동예술극장 앞
명동관광정보센터 앞
① 타이틀등: 크리스마스 컨셉 SEOUL
② 주제등: 크리스마스 트리
③ 하나은행 협찬 등 전시(명동관광정보센터앞)
④ 싱가포르관광청 협찬 등 전시

"잠실관광특구에서는 산책로 공중에 한지로 단장한 단풍, 은행잎 등이 설치되어 늦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으며, 이태원관광특구에서는 인기 웹툰 이태원크러츠의 주인공 캐릭터(박세로이, 조이사)를 전통한지 등의 작품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동대문은 두타몰 앞에서 쇼핑과 흥인지문을 테마로 전시를 하고, 명동에서는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명동 예술극장 앞에 대형 트리 등의 포토존을 설치해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모든 특구에는 코로나19 극복 염원을 담은 '희망의 달' 조형물이 설치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온라인 행사도 열린다.

또 감염증의 확산을 막기 위해서 현장의 방역 인력을 특구별·전시 지점별로 분산 배치하고 방역 담당관(서울 관광 재단)을 지정하는 등 체계적인 방역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점등 시간대(18시~22시) 및 집객이 예상되는 주말에는 추가 인력을 배치하여 집중 관리합니다. 전시 지점별로는 이동형 분사소독기와 열화상 체온계, 손 소독제 등을 비치할 예정입니다.

주영태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코로나19로 피해가 큰 서울시 관광특구 지역상권을 응원한다는 취지로 올해 서울빛초롱축제는 '희망의 등불'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시민 곁으로 다가갈 예정"이라며 "희망의 등불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위로와 함께 침체된 관광특구 지역상권이 어려운 시기를 잘 헤쳐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 다산콜센터 02-120입니다.

 

 

서울시와 자치구, 지역 특화 공공일자리 400개 만든다

서울시와 자치구, 지역 특화 공공일자리 400개 만든다 서울시가 자치구와 손잡고 지역 특화 일자리 400개를 만다고 합니다. "시·구의 적극적·협력적 일자리 창출 사업"(이하,"시·구 상공 회

imadego.tgoyou.com

 

 

코로나19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11월 6일까지 연장 신청가능

코로나19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11월 6일까지 신청하세요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이 1주일 연장 되었습니다. 원래 10월30일까지 인데 신청할 수 있는 기간이 연장 되었으니 아직 신청하지 못한

min99.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