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보기

바비 태풍 호우 대비 행동요령

by 웹해설 2020. 8. 26.
반응형

태풍 바비가 올라 오고 있습니다. 태풍 바비의 위력이 역대급이 될 예정이라고 하니 걱정 앞서네요.

모두 태풍 호우에 대비해서 큰 피해가 없도록 해야 겠어요.

 

 

1. 태풍의 진로와 도달 시간을 파악하여 어떻게 피난을 할 것인지를 생각합니다.
∙ TV, 라디오, 인터넷, 스마트폰 등으로 기상상황을 사전에 파악하고 어떻게 할지를 준비합니다.
∙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안전발판)을 통해 재난정보를 파악하고 주변인과 공유합니다.

2. 산간, 계곡, 강, 방파제 등 위험 지역에서는, 주변의 사람과 함께 안전한 장소로 이동합시다.
∙ 산간·계곡, 하천, 방파제 등에서 야영이나 물놀이를 멈추고, 주변에 알려 함께 안전한 곳으로 대피해요.
∙ 저지대, 상습침수지역, 산사태위험지역, 지하공간이나 붕괴위험이 있는 노후주택·건물 등은 주변에 알리고 안전한 곳으로 이동합니다.


3. 주택이나 차량, 시설 등의 보호를 위해 가족, 지역주민과 함께 준비합니다.
∙ 바람에 날아갈 위험이 있는 지붕, 간판 등은 미리 묶어 두고 창문은 창틀에 단단히 테이프 등으로 고정합니다.
∙ 하천이나 해변, 저지대에 주차된 차량은 안전한 곳으로 이동하세요.
∙ 가족과 함께 가정의 하수도나 집 주변의 배수구를 미리 점검하여 막힌 곳을 여세요.
∙ 침수가 예상되는 아파트 지하주차장, 건물 등은 모래주머니, 차단기 등을 이용하여 침수를 예방할 수 있도록 준비합니다.
∙ 시설물 등의 농업 시설물은, 지주나 비닐 끈등으로 단단히 묶고, 농경지는 배수로를 정비해 피해를 막습니다.
∙ 선박이나 어망·어구 등은 미리 묶어 피해를 최소화하세요.
∙ 지역주민과 함께 공사현장, 옹벽, 옹벽 등을 미리 점검하세요.


4. 가족과 함께 비상용품을 준비해 재난에 대비하세요.
∙ 비상시 신속히 대피할 수 있도록 응급용품은 미리 배낭 등에 넣어 두세요.
∙ 상수도 공급이 중단될 수 있으므로 욕실 등은 미리 물을 받아 두세요.
∙ 정전에 대비하여 비상 랜턴, 양초, 배터리 등을 미리 준비하세요.
∙ 응급정보 수신을 위해 스마트폰에 안전발판 앱을 설치하고 가까운 행정복지센터(주민센터) 등으로 연락처를 확인하세요.

5. 외출은 삼가고, 어르신 등은 수시로 안부를 확인하세요.
∙ 약속된 일정은 취소하거나 조정하여 외출을 삼가고 주변 정보를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노약자나 어린이, 장애인 등은 외출하지 않도록 호소하고, 수시로 전화 등으로 안부를 확인하세요.

 

발행일자(2020년 08월 26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