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사이트

우리은행 해외송금 수수료 5천원내고 애드센스 송금완료

by 웹해설 2017. 11. 25.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에서 정산이 되었네요.

 

매월 21일에 구글 에서 애드센스 수익을 정산해 줍니다.

 

실제로 외화가 입금되는 날은 몇일 시차가 있어요.

 

외화가 들어오면 은행에서 전화가 옵니다.

 

직접 외화송금 신청하겠냐? 아니면 송금을 은행에서 시켜줄까?

 

받은 외화를 원화로 내 통장에 입금되는 방법에 따라 수수료 차이가 있습니다.

 

직접하면 5천원, 은행에서 해주면 1만원

 

지난번에는 귀찮고 방법을 몰라서 우리은행 해외송금을 맡겼었는데

 

이번에는 금액도 별로 안되고 해서 직접 해보았어요.

 

 

 

우리은행 해외송금 방법 기준 입니다.

 

은행 사이트에 로그인 한다음에

 

'외환/골드' 메뉴 > '왼환 송금 받기 ' 선택

 

 

 

'조회' 버튼을 눌러 보면

 

 

 

지급대기중인 송금 내역 리스트가 보입니다.

 

'계좌입금' 버튼 클릭

 

 

 

 

'계좌입금 입력' 란에

 

'영수사유코드' 대분류,중분류,소분류 를 선택해 주세요.

 

외화를 어떤 목적으로 받았는지 체크하는 부분 입니다.

 

 

 

'유의사항 확인' 체크 하고

 

'입금계좌 및 수수료' 란에서 할 일은

 

입금받으며 내야할 수수료 5천원을 어느 통장에서 지급할 것인지 묻는 것입니다.

 

저는 '입금계좌에서 출금' 으로 선택하였는데 다른계좌 수수료 차감을

 

원하시면 '직접선택' 항목에서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이제 마지막 단계만 남았어요.

 

'OPT' 혹은 '보안카드'를 입력하고

 

(저는 OPT를 쓰고 있어서 이렇게 나온거임)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하고 나면 통장으로 송금됩니다.

 

 

 

'입금완료' 페이지에서 보면

 

원화금액 - 수수료 = 수수료참감금액

 

으로 해서 금액이 입금 된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직접 우리은행 해외송금 받기 해서 5천원을 아꼈네요.

 

5천원을 애드센스로 벌려면 클릭이 몇번?^^

 

우리은행 해외송금 받기는 오후 4시전까지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마 다른 은행들도 똑 같지 않을까 싶네요.

 

 

 

2016/05/26 - [웹관련정보] - 은행 swift code 궁금하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