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0/0623

한국영제올림피아드 문제집 및 기출문제 한국영제올림피아드 수학 및 과학 문제집 및 기출문제를 찾아 링크 걸어 놓았습니다. 아마도 시험대비 하느랴 저같이 사이트 검색해 보면 문제집 찾는분 많을 거라 생각 들어 만들어 보았습니다. 예전부터 준비 하셨던 분들이거나 몇번 시험 치뤄 보신 분들은 필요 없겠지만 처음 경험 하시는 분들에게는 유용한 정보 이기를 바랍니다. 시험안내 페이지 링크 입니다. 수학교재 수학기출 문제집 과학교재 과학기출 문제집 2010. 6. 29.
영어학습 추천도서 - 영어 낭독 실천다이어리 하루 20분 영어를 낭독하는 학습법의 첫번재 난관은 어떤 책으로 시작 해야 하는가 하는 것이다. '큰소리 영어 학습법'도 마찬가지라 생각된다. 단어카드를 만들어 놓는 진전이 있었지만 수준에 맞는 책을 고르는 문제는 여전히 실천해야 하는 사람의 몫이었다. 사람에 따라서 별 문제 아닐수도 있지만 영어에 문외한이 사람에게는 책 고르는 것이 이만저만 어려운 것이 아니다. 그런 관점에서 영어 낭독 실천다이어리는 그나마 위안이 된다. 이제는 실천의 문제일 것이다. 끈기를 가지고 하루하루 낭독하다 보면 개인차는 있겠지만 영어의 두려움으로 부터 서서히 벗어날 수 있지 않을까? 영어 낭독 훈련 실천 다이어리 - 박광희. 캐나다 교사 영낭훈 연구팀 지음/사람in 한국적 상황에서 영어 말하기를 가장 잘할 수 있는 학습법인 '영어 낭독 .. 2010. 6. 28.
영어학습 추천도서 - 영어 낭독 훈력에 답이 있다 '큰소리 영어 학습법' 하고 일맥 상통하는 학습법이라 생각 됩니다. 이책의 저자도 소리내어 영어문장을 읽는 방법으로 읽기,듣기,말하기,쓰기 등의 학습이 이루어 진다고 하는군요. 마찬가지로 기존 우리나라 영어 교육의 문제점을 지적 하였구요, 영어를 읽는 방법으로 효과적인 영어학습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기존 영어교육의 문제점 대해서 저역시 뼈저리게 느끼고 있는지라 이러한 주장을 하는 책들에 혹하게 되네요. 새로운 학습법을 접하고 실천할때 마다 작심삼일이 되곤 했는데 이 책으로 목표가 완성되어 지기를 소원 합니다. 영어 낭독 훈련에 답이 있다 - 박광희 외 지음/사람in 평소 입을 열어 영어로 말하는 연습을 거의 해본 경험이 없는 학습자가 원어민과의 대화에 곧장 내몰리는 것은 '잘못된 스피킹 교육'이라고 지적.. 2010. 6. 28.
큰소리 영어 학습법 암기카드 BOX : 초등학생용 1000단어 (단어카드 + 설명서.단어장) 큰소리 영어 학습법 암기카드 BOX : 초등학생용 1000단어 (단어카드 + 설명서.단어장) - 곽세윤 지음/팝콘북스(다산북스) 큰소리 영어학습법 책에 보면 매일 단어를 일정 하게 외우라고 되어 있습니다. 처음에는 종이를 오려 단어카드를 만들어 사용 했는데 손이 좀 많이 가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학습기기를 사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얼마전에 암기카드가 새로 나왔네요. 단어카드를 만들어 사용하기 어려운 분들은 이걸 사서 사용 하는것도 좋을듯 싶습니다. 다만 아이가 읽고 있는 책의 단어들을 따로 모아서 외우지 못하는 단점도 있습니다. 아이가 읽고 있는 책의 단어를 외워야 하는 경우라면 부모님이 수고스럽지만 암기카드를 따로 만들어 사용해야 겠지요. 저같이 학습기기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요즘 많이 .. 2010. 6. 2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