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사이트

컴퓨터가느려졌을때 c클리너로 해결하기

by 웹해설 2017. 9. 20.
반응형

컴퓨터가느려졌을때 c클리너를 사용해 보세요.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시간에 비례하여 점점 느려지게 됩니다.

 

설치하는 프로그램도 많아지고 캐시도 쌓이고 파일도 많아져서 그러기도 하구요

 

바이러스때문에 그러기도 합니다.

 

사실 컴퓨터가느려졌을때는 포멧하는것이 젤 좋은 방법이긴 하나

 

저장된 프로그램 및 파일들이 많다보니 엄두가 나지 않죠.

 

컴퓨터가느려졌을때 해결방법을 순서대로 설명할께요.

 

먼저 백신프로그램으로 바이러스의 감염여부를 찾으시고

 

그다음으로 필요없는 파일을 지우는 c클리너를 사용하면 됩니다.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으면 그때는 포멧하는 방법밖에는 없어 보입니다.

 

 

c클리너 다운로드는 네이버 프로그램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검색창에서 c클리너 라고 검색하면 나와요.

 

 

이렇게 생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세요.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인스톨 화면이 나옵니다.

 

'install' 버튼을 클릭~

 

그런데 영문이군요.

 

언어를 먼저 바꿔야 겠어요.

 

 

 

 

만약 인스톨 화면이 영문으로 되어있다면

 

위와 같이 언어를 한국어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자 이제 한글로 바뀌었고 '설치'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c클리너를 설치중인 화면 입니다.

 

 

 

 

설치가 완료되었다고 나오네요.

 

'ccleaner 실행' 버튼 클릭~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바뀌는데 팝업으로 새버전을 내려받을것인지 물어봅니다.

 

'예'를 누르면 개발사 웹사이트로 가는데 업데이트를 받으려면

 

유료결제 하라고 써있어요.

 

그러니 '아니오' 버튼을 누룹니다.

 

 

 

 

자 이제 본작업을 할 차례입니다.

 

왼쪽메뉴에 보면 정리, 레지스트리, 도구, 설정, 업데이트 보이죠?

 

오늘 사용할 메뉴는 정리 레지스트리 입니다.

 

페이지 안에 windows, 응용프로그램 탭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눌러보시면 탭에 정리가능한 프로그램 목록이 나옵니다.

 

탭은 그냥 확인 하는 정도로 보세요.

 

하단에 '분석' 버튼을 누르면 windows, 응용프로그램 둘다 한꺼번에 정리를 할 수 있습니다.

 

 

 

 

 

분석 버튼을 누르면 메세지 팝업이 뜨는데 브라우저를 모두 닫으라고 알려줍니다.

 

'예' 버튼 클릭하여 브라우저 종료 합니다.

 

 

 

 

시간이 조금 지나면 위와 같이 '분석완료' 라고 나옵니다.

 

그러면 하단에 '정리시작' 버튼 클릭

 

 

 

 

'예' 버튼 클릭하여 파일을 완전히 삭제 하세요.

 

 

 

 

정리중 입니다.

 

 

 

 

정리가 완료 되었다고 나옵니다.

 

이제 이과정은 끝났습니다.

 

 

 

 

다음은 '레지스트리' 메뉴를 선택하고

 

'문제 탐색' 버튼 클릭

 

 

 

 

 

'문제 탐색' 이 완료 되습니다.

 

다시 하단의 'FIX selected Inssues...' 버튼 클릭 합니다.

 

새로은 팝업이 뜨네요. 레지스트리 변경 사항을 백업 할것인지 묻는데

 

저는 저장하지 않겠습니다.

 

 

 

 

다시 새로운 팝업이 떴는데요.

 

제 컴퓨터는 199개의 문제가 있네요.

 

'선택한 모든 문제 수정' 버튼을 눌러 줍니다.

 

TIP : 가끔 설치된 프로그램을 삭제하면 특정 DLL이 설치되어 있지않다는 오류 메세지가 뜹니다.

그럴때 지금 설명하는 '레지스트리' 정리하는 과정으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DLL 문제를 해결하려고 검색을 해보면 대부분 해당 DLL을 다운받으라고 알려 줍니다.

 

하지만 위의 화면에서 보는거와 같이 '존재하지 않는 공유 DLL' 에러는 메세지는 프로그램 제거 후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고 설명하고

 

 

 

 

이제 모든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닫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레지스트리 문제가 잘 해결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문제탐색을 다시한번 해보았습니다.

 

이젠 문제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하고 메세지가 나오네요.

 

왠지 컴퓨터를 목욕시킨 것처럼 개운하네요.

 

큰성과라면 DLL 오류 메세지가 지겹게 떳었는데 문제를 해결하고 이젠

 

오류메세지가 저를 괴롭히지 않아요~ㅋ

 

앞으로는 컴퓨터가느려졌을때 C클리너로 파일 정리 및 레지스트리 정리를 해보세요.

 

저 처럼 예상치 못한 문제를 해결 할 수도 있답니다.

 

 

 

 

 

 

 

반응형

댓글